JAVA 파일(.class)에는 필드(Field), 생성자(constructor), 메소드(method) 존재
class Example_Class {
int filed ; //필드
Example_Class() { } //생성자
Example_Class(int a) {} //생성자
Example_Class(int a, String b) {} //생성자
public void example_method {
//메소드
}
}
* 필드(Field)
: 필드는 객체의 고유 데이터, 상태 정보 등을 저장하는 곳이며, 변수와 비슷하게 사용된다.
※ 변수는 생성자(Constructor)와 메소드(Method) 내에서만 사용되고 생성자와 메소드가 실행 종료되면
자동 소멸한다. 하지만 필드는 생성자와 메소드 전체에서 사용되며 객체가 소멸되지 않는 한 객체와 함께 존재한다.
Class Field_Call{
pulb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Field_Example fe = new Field_Example();
System.out.println(fe.name);
System.out.println(fe.title);
}
}
Class Field_Example {
String name = "obo";
String title = "개발은 어려워";
}
- 결과
obo
개발은 어려워
* 생성자(Contructor)
: 생성자는 new 연산자로 호출되는 특별한 {} 블록이다. 역할은 객체 생성시 초기화를 담당한다.
: 필드를 초기화 하거나, 메소드를 호추래서 객체를 사용하며, 클래스 이름과 같다.
Class Field_Call{
pulb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//생성자 함수를 호출하여 초기화까지 한다.
Field_Example fe = new Field_Example("khg", "열심히하면 할수있어");
System.out.println(fe.name);
System.out.println(fe.title);
}
}
Class Field_Example {
String name = "obo";
String title = "개발은 어려워";
//생성자
Field_Example(String name, String title){
this.name = name;
this.title = title;
}
}
- 결과
khg
열심히하면 할수있어
* 메소드(Method)
: 메소드는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중괄호 {} 블록을 말한다.
: javascript의 함수 느낌
Class Field_Call{
pulb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System.out.println(method_example("obo", "개발은 어려워"));
}
}
public String method_example(String name, String title){
return name+" "+title;
}
}
- 결과
obo 개발은어려워